[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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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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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생리적, 사회적, 정서적 성장으로 인해 다른 시기보다 분리의 영향이 더 크다. 부모와 아동 간에 신뢰가 형성된 후에 사랑의 상실은 일시적으로 큰 슬픔을 준다.
6개월 미만 아동에게 죽음은 의미 없다. 유아는 자기중심적이므로 자신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다아 자기중심주의와 실제와 환상에 대한 막연한 분리는 삶의 마감을 이해하기에 불가능하다.
<서지사항>
4) 체온유지 시 유념해야할 점
1) 중환아 간호단위 characteristic(특성)과 간호사의 역할
설명
에 대한 放通大 과제입니다. 언어적인 의사소통 보다는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 더 효과적이다.
(1) 임신 전 상담과 검사
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쇼 .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特性) (환아, 가족, 環境(환경) 등)을 설명(說明)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쇼 .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2) 재태기간에 따른 분류
(1) 죽음의 개념(槪念)
(2) 일반적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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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개방침상(open bassinet) 사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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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放通大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쇼 .
(3) 사망률에 따른 분류
3) 발생빈도 감소plan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3) 간호중재
(2) 임신 중 상담과 검사
Ⅰ. 서론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2)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
Ⅲ. 結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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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령기
(2)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3. 중환아 간호단위 characteristic(특성)과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
(2) 보육기(incubator) 사용 시
1) 유아기
Ⅱ. 본론
Ⅱ. 본론
4) 靑少年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목 차>
죽음을앞둔아동, 아동의발달단계별, 고위험신생아, 체온 유지, 중환아간호단위, 중환아실 간호사, 중환아실아동의정서적요구, 간호중재, 고위험모아간호학, 간호학과, 방통대
1) 개념(槪念)
(1) 출생체중에 따른 분류
2) 분류 기준
1) 유아기
(3) 방사보온기(radiant warming panel) 사용 시
부모는 애완동물이나 곤충의 죽음, 또는 조부모의 사망과 같은 자연스러운 사건들을 통해 죽음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연극, 그림, 음악, 시나 일기와 같은 표현적 치료방법을 사용)
2) 학령전기
2. 고위험 신생아
(1) 정서적 지지의 궁극적인 목적
다양한 문헌과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죽음에 대한 이해보다 삶의 양식이 變化(변화) 하는 것에 더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