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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붕괴- 집단 따돌림의 해결대책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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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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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스스로의 결단에서든 혹은 타의에 의해서든 관계없이 학교로부터 학습원을 박탈당하고 학교를 뛰쳐나오게 되거나 혹은 학교교육과의 교육적 관계를 정연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교육소외 계층인데, 이들과는 교육적인 성격이 다르지만, 왕따들 역시 교육소외…(To be continued )
설명
집단따돌림-ok
학교붕괴- 집단 따돌림의 해결대책에 대상으로하여 논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인간의 권리이며 그것은 개인의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
학교가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원을 제한시키면 교육소외 문제는 자동적으로 일어난다. 학습권의 보장은 개인에게 떠맡겨진 개인적인 책임이 아닐것이다. 그만큼 학교는 youth들의 삶에 하나 의 절대적인 종교처럼 군림하고 있다 교육소외 youth은 학교교육이라는 종교로부터 버림받은 youth들이다.집단따돌림-ok , 학교붕괴- 집단 따돌림의 해결방안 고찰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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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붕괴- 집단 따돌림의 해결대책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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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집단 따돌림의 이해
1. 집단 따돌림의 개념(槪念)
2. 집단 따돌림의 형태

Ⅲ. 집단 따돌림의 발생 Cause
1. 개인적 심리요인
2. 가정 환경적 요인
3. 사회 환경적 요인
4. 귀인theory

Ⅳ. 집단따돌림의 사회심리학적 접근
1. 왕따 文化(culture)
2. 한국인의 따돌림 文化(culture)
3. 한국인의 왕따 의식
4. 학생의 집단 따돌림 文化(culture)

Ⅴ. 집단 따돌림의 實態와 동향
1. 집단 따돌림의 피해example(사례)
2. 집단 따돌림의 實態
3. 집단 따돌림의 대처實態
4. 집단 따돌림을 당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Ⅵ. 집단 따돌림 해결方案
1. 개인의 역할
2. 교사의 역할
3. 가정에서의 역할
4. 학교에서의 역할
5. 지歷史(역사)회의 youth 인권 존중
6. youth복지시설의 program 강화

Ⅶ. conclusion

reference


Ⅳ. 집단따돌림의 사회심리학적 접근

왕따 文化(culture) 가 우리나라에서 판을 치고 있다 따돌림의 文化(culture) 가 우리 일상생활에 친숙하기 때문일 것이다. 현실적으로 학교는 학생들에게 삶의 터전이며 그들의 삶 자체인데, 학교현장을 제외한 학력기 youth들의 삶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것은 그들에게 있어서 삶의 경험법칙으로부터 벗어난다. . 개인이 공적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아야만 됨에도 불구하고 학교라는 기관에 의해 공공연하게 방해받고 있다면 그것은 개인의 책임이 아니라 기관의 책임이다. 그래서 집단따돌림은 민주시 민 이 되기 위해서는 학생들끼리 서로 도와가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늘 가르치는 학교에서조차 그것과는 어긋나게 현실적으로 `인간差別(차별) `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확연히 강요하고 있다 이들 왕따 학생들은 바로 학교에서 교육소외 youth들로 취급된다 자신들이 누려야 할 학습권을 누리지 못하는 학생들이 바로 왕따의 희생양들이다. 그래서 교육소외 youth의 문제, 왕따 youth의 문제는 학교교육의 잘못으로 환원되어야 한다.
레포트/생활전문











학교붕괴- 집단 따돌림의 해결방안에 대해서 논하고 있습니다. 이런 왕따 文化(culture) 가 사회 곳곳에 침투되어 있는데, 이 文化(culture) 는 어느 누구도 집단적인 표준이나 요구로부터 벗어나서는 살아갈 수 없다는 점을 넌지시 국민 모두에게 알리는 심리적 위협과 비슷하다. 왕따 文化(culture) 는 사회공동체를 와해시키는 `사회 정신적 문둥병`과 비슷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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