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소화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16 07:51
본문
Download : 능소화를 읽고.hwp
책표지에 붉은 꽃무늬로 장식한 “능소화”란 책이 유난히 눈에 들어왔다.
햇살 따사로운 여름날, 담 너머로 부끄럽게 고개를 내밀 듯 붉고 큰 꽃송이를 피우다 활짝 핀 모습 그대로 지는 능소화, 시들지 않고 송이채 떨어지는 모습이 너무도 한이 많아 처량해 보이기도 하고 핏발 선 저항으로 몸부림치는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다. 단편소설로는「게임」,「안테나」,「독백」 등을 썼으며, 2001년에 ‘근로자 culture제’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국문과 교수인 작가는 한국에 교환교수로 와있는 기타노 노부시에게서 日本(일본) 간사이 외국어대학의 민속박물관에 소장된 원이 엄마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일기에 대한 연락을 받은 것을 계기로 400년 전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소설화하였다. 능소화 꽃에는 어여쁜 여인이 꽃이 되어서 임을 기다리며 담 너머를 굽어본다는 전설이 담겨있다고 한다.



능소화를 읽고쓰기
오랜만에 찾아온 여가시간에 혼자서 시내를 서성이다 색 바랜 꿈의 세계를 들춰보고자 서점에 들렀다. 400년 시공을 뛰어 넘은 슬픈 사랑이야기가 작가의 손을 빌어서 애절한 소설로 다가오더니 더 궁금증을 자아냈다. 책장을 넘기다 유독 눈에 들어오는 다소곳한 ‘원이엄마의 편지’는 너무도 애절하여 이 책을 단숨에 다 읽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작가는 ‘원이 엄마 편지’의 배경은 안동으로 임진왜란 당시 안동에 침입한 왜군에 의해 日本(일본)에 건너간 것이라고 추정하였으며 작가가 해독한 ‘원이 엄마 편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래 전에 TV에서 이 내용을 바탕으로 program이 방영된 적이 있었는데 역사(歷史) 속에 묻힐 뻔했던 기막힌 이야기 속의 구구절절한 부부의 사랑에 가슴 한구석이 시려올 정도였다. 이 책은 한겨레문학상 수상작「도모유키」의 작가 조두진의 장편소설이다. 어릴 적 우리 동네 ‘아주 좋은 집“ 담엔 여름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나 보는 이의얼굴에 미소를 심어주었던, 깔때기처럼 생긴 진한 귤빛의 능소화 꽃이 통째로 떨어진 것을 주워 향기를 맡았던 기억이 난다. 평소 남다른 부부 사이였던 이응태의 부인…(drop)
능소화를 읽고
레포트/감상서평
능소화를 읽고
능소화를,읽고,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능소화를 읽고.hwp( 91 )
설명
순서
능소화를 읽고 , 능소화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능소화를 읽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