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의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戰略 分析 (SWOT, 포지셔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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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6: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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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용품 메이커로서 짧지 않은 history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지만 PUMA는 70년대 이후 내리막길을 걸어왔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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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marketing 활동
3) 경쟁사와 자사 analysis(분석)
- 새로운 생산방식의 도래
- 자사 브랜드의 노후된 이미지
- 경쟁사의 공격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4) 시장의 變化(변화)와 소비자 취향의 變化(변화)
- 스포츠 文化(culture) 의 變化(변화)
1970년대 미국 운동화
- 소비자 세분시장의 다양화
- 삶의 질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의 등장
5) 리포지셔닝 이전의 PUMA의 SWOT analysis(분석)
5) 리포지셔닝 이전의 PUMA의 포지셔닝 맵
II. 브랜드 재활성화 이후의 PUMA
1) PUM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2) 경쟁사와 자사 analysis(분석)
3) PUMA 의 SWOT analysis(분석)
♠PUMA의 재활을 위한 노력 - 브랜드 리포지셔닝
1. 구조조정 감행
2. 브랜드의 고급화?
3. 패셔너블한 스포츠 브랜드로?
4. 타겟 고객의 變化(변화)
♠재정적인 變化(변화)
5) PUMA 재활성화 전략(戰略) 의 성공 요인
♠IMC
① 컨셉스토어
②스포츠
③ 스타marketing
④ 광고
6) PUMA 의 브랜드 확장 전략(戰略)
♠PUMA 가 나아가야 할길
출처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
PUMA는 1922년 독일에서 형 아디 다슬러(Adi Dassler: 아디다스 설립자)와 함께 운동화를 만들던 동생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가 1948년 갈라서면서 만든 회사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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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MA의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戰略 分析 (SWOT, 포지셔닝 등)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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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PUMA의 위기는 시장의 變化(변화), 소비자 취향의 變化(변화) 그리고 자사만이 가지고 있었던 고질적인 문제와 심화된 경쟁 속에서 70년대 이전까지 PUMA가 고수해왔던…(투비컨티뉴드 )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1948년 독일,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메이커인 아디다스에서는 경영권을 놓고 형제사이에 다툼이 생겼고 경쟁에서 밀린 동생 루돌프 다슬러가 형의 회사 아디다스를 박차고 뛰쳐나온 것이다. 그리고 그가 새로운 회사를 세우고 되고 그것이 바로 PUMA의 탄생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