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history회 평생교육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6 18:23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hwp
학습공동체는 학습동아리나 지역 평생학습 文化를 진작시킬 것
이며, 이는 곧 사회적 자본(social capital)을 강화하는 결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
다.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초하
는 학습공동체는 평생학습 이념의 실현기제로써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역할 수행
의 소임을 맡게 된다 이는 멀리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인본주의적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
고, 가까이는 김신일(1995, 2001)이 강조해 온 학습자 중심주의와 맥을 함께한다. 학습공동체란 학
습을 통한 번영, 통합성, 지속 가능성을 목적으로 하는 네트워킹 학습사회를 의미
한다(Longworth, 1999). 정민승(1999)은 학습공동체를 `학습자의 자발적인 의지에
입각하여 구성되며 개인의 상실된 자아, 혹은 체계의 논리에 침윤된 주체성의 복
원을 목적으...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목차
*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Ⅰ. 학습동아리
1. 학습동아리의 개념(槪念)과 의의
2. 지history(역사) 회 학습동아리의 활용
3. 학습동아리 instance(사례)
Ⅱ. 평생학습도시
1. 평생학습도시의 성립과 성격
2. 우리나라의 평생학습도시
3. 평생학습도시 instance(사례)
Ⅲ. 지역단체
1. 비영리조직 대두의 배경
2. 지역단체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3. 지역단체 平生敎育(평생교육) instance(사례)
* 참고한 문헌
*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지역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가능해지므로 지history(역사) 회
평생학습을 위해 학습공동체를 이해하는 일이 반드시 필요하다. 학습공동체란 학
습을 통한 번영, 통합성, 지속 가능성을 목적으로 하는 네트워킹 학습사회를 의미
한다(Longworth, 1999). 정민승(1999)은 학습공동체를 학습자의 자발적인 의지에
입각하여 구성되며 개인의 상실된 자아, 혹은 체계의 논리에 침윤된 주체성의 복
원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의 형태로 definition 하였다.
지history(역사) 회 학습공동체는 학습동아리, 학습조직, 지역 학습공동체의 세 가지 차원
으로 이루어진다.






지history회 평생교육의 실제
Download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hwp( 42 )
레포트/사범교육
지history회 평생교육의 실제
설명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목차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Ⅰ. 학습동아리
1. 학습동아리의 개념(槪念)과 의의
2. 지history(역사) 회 학습동아리의 활용
3. 학습동아리 instance(사례)
Ⅱ. 평생학습도시
1. 평생학습도시의 성립과 성격
2. 우리나라의 평생학습도시
3. 평생학습도시 instance(사례)
Ⅲ. 지역단체
1. 비영리조직 대두의 배경
2. 지역단체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3. 지역단체 平生敎育(평생교육) instance(사례)
참고한 문헌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제
지history(역사) 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지역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가능해지므로 지history(역사) 회
평생학습을 위해 학습공동체를 이해하는 일이 반드시 필요하다. 사회적 자본이란 개인 간의 관계, 사회적 네트워크, 그것들로부터 생겨나는
상호성과 신뢰의 규범을 말하는 것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집단참여 활동이 필수
적이기 때문이다(김민호, 2001).
1)학습동아리
(1)학습동아리의 개념(槪念)과 의의
학습동아리(learning circle 혹은 study c…(skip)
지역사회,평생교육의,실제,사범교육,레포트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