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week.co.kr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 campusweek7 | campusweek.co.kr report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 campusweek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mpusweek7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9:51

본문




Download : 일본교과서 역사왜곡.doc




그 이후 20년 동안 日本(일본)은 오히려 올바른 歷史(역사)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소설을 읽으면서 점점 日本(일본)의 비윤리성과 잔학성에 대해 분노를 금치 못하게 하였다.



Ⅰ. 도약 , 1. 연구의 시작 동기 ----------------------------------- 2, 2.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 2, , Ⅱ. 진보, 1.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배경 -------------------------------- 3, (1) 일본의 역사 교과서 주요 일지 --------------------------- 3, (2) 일본은 역사 왜곡을 왜 하는가 --------------------------- 4, , 2.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분석 (후소샤 교과서를 중심으로) ----------- 5, (1) 무엇이 왜곡 되었는가 ---------------------------------- 5, (2) 잘못된 일본의 역사인식 -------------------------------- 9, , 3. 은아 만평 ------------------- ----------------------- 9, , 4. 동아시아 주변국들의 반응 ------------------------------- 11, (1) 한국의 목소리 --------------------------------------- 11, (2) 북한의 목소리 --------------------------------------- 13, (3) 중국의 목소리 --------------------------------------- 15, (4) 일본의 목소리 --------------------------------------- 17, , 5. 세계 각국의 반응 ------------------------------------- 19, , 6.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모색 ------------------------------ 20, (1) 동아시아 공동 역사 교과서 제작 ------------------------ 20, (2) 시민단체의 아시아 연대 강화 -------------------------- 21, , Ⅲ. 착지 ----------------------------------- 21, , , FileSize : 133K ,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인문사회레포트 , 후소샤 교과서 역사왜곡

레포트/인문사회
Ⅰ. 도약
1. 연구의 스타트 동기 ----------------------------------- 2
2. 연구의 목적과 necessity ---------------------------------- 2

Ⅱ. 진보
1. 日本(일본)교과서 歷史(역사)왜곡 배경 -------------------------------- 3
(1)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주요 일지 --------------------------- 3
(2) 日本(일본)은 歷史(역사) 왜곡을 왜 하는가 --------------------------- 4

2. 日本(일본)교과서 歷史(역사)왜곡 analysis (후소샤 교과서를 중심으로) ----------- 5
(1) 무엇이 왜곡 되었는가 ---------------------------------- 5
(2) 잘못된 日本(일본)의 歷史(역사)인식 -------------------------------- 9

3. 은아 만평 ------------------- ----------------------- 9

4. 동아시아 주변국들의 reaction ------------------------------- 11
(1) 한국의 목소리 --------------------------------------- 11
(2) 북한의 목소리 --------------------------------------- 13
(3) 중국(China)의 목소리 --------------------------------------- 15
(4) 日本(일본)의 목소리 --------------------------------------- 17

5. 세계 각국의 reaction ------------------------------------- 19

6.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모색 ------------------------------ 20
(1) 동아시아 공동 歷史(역사) 교과서 제작 ------------------------ 20
(2) 市民단체의 아시아 연대 강화 -------------------------- 21

Ⅲ. 착지 ----------------------------------- 21



2002년 여름, 김진명 작가의 『황태자비 납치사건』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그래서 악화되었던…(생략(省略))
순서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1.gif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2.gif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3.gif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4.gif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5.gif 일본교과서%20역사왜곡_doc_06.gif


Download : 일본교과서 역사왜곡.doc( 31 )




후소샤,교과서,역사왜곡,인문사회,레포트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Ⅰ. 도약 , 1. 연구의 처음 동기 ----------------------------------- 2, 2.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必要性) ---------------------------------- 2, , Ⅱ. 진보, 1.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배경 -------------------------------- 3, (1) 일본의 역사 교과서 주요 일지 --------------------------- 3, (2) 일본은 역사 왜곡을 왜 하는가 --------------------------- 4, , 2. 일본교과서 역사왜곡 分析(분석) (후소샤 교과서를 중심으로) ----------- 5, (1) 무엇이 왜곡 되었는가 ---------------------------------- 5, (2) 잘못된 일본의 역사인식 -------------------------------- 9, , 3. 은아 만평 ------------------- ----------------------- 9, , 4. 동아시아 주변국들의 反應 ------------------------------- 11, (1) 한국의 목소리 --------------------------------------- 11, (2) 북한의 목소리 --------------------------------------- 13, (3) china(중국) 의 목소리 --------------------------------------- 15, (4) 일본의 목소리 --------------------------------------- 17, , 5. 세계 각국의 反應 ------------------------------------- 19, , 6.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모색 ------------------------------ 20, (1) 동아시아 공동 역사 교과서 제작 ------------------------ 20, (2) 시민단체의 아시아 연대 강화 -------------------------- 21, , Ⅲ. 착지 ----------------------------------- 21, , , filesize : 133K
설명

다. 이와 함께 한국에 상대하여도 말할 수 없는 자괴감과 비겁함을 느끼게 되었다. 이 책은 한일 양국의 관심이 집중된 歷史(역사)교과서 왜곡을 소재로 삼고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다. 특히 명성황후 살해 사건에 대한 대목에서는 정말 그 끔찍함을 이루 말할 수 없었고 日本(일본)은 사실을 왜곡하여 침략을 미화시키는 歷史(역사) 교과서를 쓰고 있다는 현실이 정말 죄스러웠다. 日本(일본)은 약 20년 전인 1982년에 한일관계를 왜곡한 교과서를 만들어 배포하려고 시도한 바가 있다아 그때는 한국을 비롯하여 여러 나라들의 반발에 의해 日本(일본)은 歷史(역사) 왜곡을 어쩔 수 없이 수정할 수밖에 없었다. 왜 우리는 이런 수치를 겪어야 하고 먼 산 바라보듯 구경만 하고 있어야만 하는지, 힘의 논리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당하기만 하는지 하는 생각과 함께 말이다.
전체 21,7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