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week.co.kr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 > campusweek7 | campusweek.co.kr report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 > campusweek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mpusweek7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5:47

본문




Download :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doc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1.gif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2.gif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3.gif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4.gif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5.gif Wal-mart와%20Kmart의%20Business%20비교%20분석_doc_06.gif



설명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K마트와 월마트의 격차는 더 이상 되돌릴 수 없을 만큼 벌어졌다. 위의 표에서 보듯이,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 사용하는 EBITDA에서는 그 차이가 더욱 벌어져 2003년 현재 월마트가 204억 달러를 달성하고 있는데 반해 K마트는 10억 달러 밖에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기업가치(Enterprise Value) 역시 월마트는 2,509억 달러에 달하는 데 반해 K마트는 55억 달러 밖에 되지 않으며, 주식 시장에서의 시가 총액 역시 월마트는 2,222억 달러에 달하는 데 반해 K마트는 77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비해 2003년 현재 순현금흐름에 있어서는 두 회사가 겨우 10억 달러의 차이 밖에 보이지 않고, 기업 재무구조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부채 비율과 유동성 비율에 있어서는 오히려 K마트가 더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나며, 수익성을 나타내는 매출총이익률과 주당순이익에 있어서도 월마트에 비해 K마트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사업strategy의 비교 分析(분석)
① 기업goal(목표)
오히려 기업의 안정성 측면과 수익성 측면에서 뒤지지 않는 K마트가 월마트에 비해 기업가치가 낮게 평가되고 시장 규모에서 뒤쳐지게 된 것은 아마도 두 기업의 사업strategy의 차이에서 기인하는 듯하다. 월마트는 K마트의 1.5배정도의 점포수를 가지고 약 13배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게 되었다. 월마트는 모든 strategy을 저비용구조 강화라는 goal(목표) 에 맞추어 본사와 각 점포를 연결하는 컴퓨터 시스템과 트럭, 그리고 유통센터의 건설에 많은 돈을 투자하여 유통센터를 중심으로 점포를 개설해 나가면서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궁극적으로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 생각하고 원가를 낮추게 되었다. 이에 반해 K마트는 안토니니의 재임 당시 기업 goal(목표) 를 마케팅, 특히 광고에 힘을 기울여 K마트와 월마트의 인지도 차이를 크게 벌려놓았지만 안토니니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이후 눈앞의 문제에 급급해 일관성 없는 goal(목표) 를 수립하고 추진함으로써 문제 해결은 고사하고 더욱 더 경쟁…(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Walmart와Kmart의비교분석자료 ,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Walmart와Kmart의비교분석자료



Download :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doc( 28 )





*Wal-mart와 Kmart의 Business 비교 분석

다.
전체 21,7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