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국제어] 영어공용화에 대한 찬성 측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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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5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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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재반론: 사회ㆍ 文化(culture) 적 측면에서의 영어의 위상
Ⅴ.영어공용화의 정도(程度)에 대하여
영어를 잘하는 것과 국가경쟁력은 흔히 영어를 잘 하는 나라가 얼마나 국가적인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지가 논의의 核心(핵심)이 됩니다.
4.재반박-한국인의 언어적 포용능력
.현재영어교사들의 영어수준
Ⅳ.영어공용화과정에서의 한국어와 영어의 관계





4.사회적 영어공용화의 재원마련과 운영방법
.영어학습시간의 측면에서의 한계
1.영어-한자와 라틴어처럼 기득권유지의 홍위병으로 전락하는가?
목차를 통해 언급된 것과 같이 영어공용화에 대해 폭넓은 방향으로 고찰하고 비판에 대해서는 반박을 게재하는 방식으로 찬성 측 자료를 곤고히 한 한글파일 자료이다. 사실 경제활동은 복잡한 사회활동으로서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표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통계를 내지 않는 한 제대로 된 통계를 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Ⅶ.영어의 절대적 위상에 대한 논쟁
1.메트카프 법칙의 현실적 설득력
2.비판: 계층간 갈등의 심화
Ⅷ.영어공용화의 현실화
.입장동의에 대해 가능한 반론: 경제적 수준 차에 따른 영어에 대한 심리적 거리 차 의 발생과 그로 인한 빈부격차 심화 및 위화감 발생의 가능성
Ⅵ.영어공용화에 대한 방법론적 반박
1.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간의 상관성을 드러내주는 事例
5.종합: 영어 위상의 국내외적인 건재함과 그에 따른 영어공용화의 당위성
3.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1: 기존 통계의 허구성
.해외취업
.대안: 고급영어에 대한 접근 기회의 보장
다.
5.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2: 통계를 통해 도출된 結論과 한국 현실과의 상관관계 고찰
Ⅲ.영어공용화를 통한 경제적 불평등의 해소에 대하여
1.민족주의에 대한 입장
.국제적인 위상 제고
.기본적 입장에 대한 동의
1.영어공용화의 올바른 방향과 방법
3.반박-文化(culture) 에 있어서의 언어적 영역의 독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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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시수의 형평성과 입시와의 관련성으로 인한 한계
영어공용화, 찬성, 반대
( 1.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1: 기존 통계의 허구성 中 )
2.영어공용화가 필요한 이유
Ⅱ.정체성 논쟁
2.반론: 中國어와 스페인어 등 비영어권 언어의 부상
2.공교육을 통한 영어실력향상의 가능성과 현실적 한계
3.비판에 대한 대안: 사회적 영어공용화를 통한 계층간 갈등의 해소
1.전 국민의 영어유창화가 불필요함
.정보산업분야
.대안의 단점과 보완방향
2.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간의 비상관성을 드러내주는 事例
3.대학 내에서의 영어학습과 한계
설명
1.개인적인 차원의 영어실력향상의 가능성과 그 한계
[현대사회와 국제어] 영어공용화에 대한 찬성 측 자료
4.반론1에 대한 반박
Ⅰ.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상관성에 대한 고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영어학습의 불가피성
순서
목차를 통해 언급된 것과 같이 영어공용화에 대해 폭넓은 방향으로 고찰하고 비판에 마주향하여 는 반박을 게재하는 방식으로 찬성 측 자료를 곤고히 한 한글파일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