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 > campusweek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ampusweek6

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hwp




다시 말하자면, 함석헌은 자신의 시는 시골장터 좌판에 벌려놓은 벌레먹고 쪼그라진 품위없는 상품이겠지만, 그런 상품이나마 사러오는 그 할머니를 기다려 보련다고 말한다. 남대문 시장과 백화점의 과일들은 중산층 이상의 부자들과 文化(문화)인들이 사먹겠지만, 시골장터 쪼그라진 볼품 없는 과일은 가난한 사람이 병든 가족식구 죽기전에 과일을 먹게 하려고 돈이 없어서 망설이다가 사가는 사람들이 있다고 은유적으로 비유한다. 그는 한국 문학사에서 시인이라고 인정하지도 않고 그의 작품을 문학평론지에서 다루지는 않지만, 그 분 자신의 말대로 `詩 아닌 詩`를 무려 300편 이상이나 남기고 간 분이다. 함석헌의 시를 읽노라면, 유명한 원로시인들의 추천을 받아 정식으로 문단에 등단한 시인들이 결코 흉내낼수 없는 影響 곧 우리 영혼의 깊은 지성소에 파문과 전율을 때론 일으키곤 한다.
말하자면, 자기의 시는 상품가치로서는…(To be continued )

%20‘미완성(未完成)’을%20읽고_hwp_01.gif %20‘미완성(未完成)’을%20읽고_hwp_02.gif %20‘미완성(未完成)’을%20읽고_hwp_03.gif %20‘미완성(未完成)’을%20읽고_hwp_04.gif
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보고서 쓰시길 바랍니다!





Kn137951_함석헌의미완성을읽고

설명
순서
다. 전자의 과일은 부자 사람들에겐 맛으로, 후식으로, 비타민 섭취정도로 생각하면서 먹지만, 가난한 그 할머니의 간절한 맘으로 사들고 간 그 쪼그라진 과일은 손자의 중병을 낫게 하는 영약이 될수도 있을 거라는 은유를 든다.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Kn137951_함석헌의미완성을읽고 , 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1] 들어가는 말

[2] 시의 내용分析

[3] ‘미완성’의 철학적 이해

격동했던 20세기 한국history의 태양이 history의 지평선 저물어가려는 이 때, 20세기 후반 한국사회 속에 `광야의 예언자`처럼 나타나서 활동하다가 간 한 사람, 함석헌을 다시 생각한다.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함석헌의 ‘미완성(未完成)’을 읽고.hwp( 83 )




함석헌의 철학적 종교시‘미완성(未完成)`을 읽고, 시의 내용분석과 철학적 이해를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언젠가는 한국 현대문학사에서 함석헌의 시의 세계를 주목하여 다루게 될 날이 있을 것이다.함석헌의 철학적 종교시‘미완성(未完成)`을 읽고, 시의 내용분석과 철학적 이해를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함석헌은 그의 종교시집 <수평선 넘어> 재판(再版) 서문에서 이런 이야기를 남김으로써 자신의 심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따 그가 사용한 은유인즉, 서울 남대문 시장과 백화점에 진열된 흠집난 곳도 없고 벌레가 먹지도 않는 윤기나는 잘생긴 과일들과, 한 노인이 시골장터에서 좌판 위에 올려놓고 팔고있는 벌레 먹었거나 쪼그라진 볼품 없는 과일을 서로 비교한다. 동시에 그 말 속에는 자기의 시가 유한 文化(문화)인들의 후식이나 심심풀이로서 먹히우는 것은 곧 죽어도 사양하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mpuswee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