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8-23 13:25본문
Download :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hwp
모집단 모두를 조사할 수는 없으므로 의미 있는 표본 집단을 선정해야 하는데 이때 표본 집단 선정이 잘못되면 부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밖에 없다. 이때 점포의 입지分析에 이용되는 변수들 안에는 매장면적, 상권 내 주민의 거...
[시장分析] 고객分析 - 고객分析의 당위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分析, 방문조사
목차
[시장分析] 고객分析
Ⅰ. 고객分析의 당위성
Ⅱ. 내점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分析
Ⅲ. 방문조사
[시장分析] 고객分析
1. 고객分析의 당위성
부지를 선정해서 입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면 계약에 의한 장기간의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점한 점포의 수익이 부진해도 이동이 어렵거나 비용이 수반된다 브라운 등(Brown et ajs.)은 가격, 상품, 서비스, 판촉활동과는 다르게 유리한 입지를 선점한다는 것은 경쟁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점적 이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입지선정은 가장 중요한 일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아
입지선정의(定義)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슈퍼마켓, 편의점, 의류점 등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체크리스트 방법이나 현장방문을 통한 watch법 등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샘들을 골고루…(省略)
시장,고객,고객,설문를,고객,방문,경영경제,레포트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
레포트/경영경제
![[시장분석]%20고객분석%20-%20고객분석의%20필요성,%20설문조사를%20통한%20고객분석,%20방문조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B%B6%84%EC%84%9D%5D%20%EA%B3%A0%EA%B0%9D%EB%B6%84%EC%84%9D%20-%20%EA%B3%A0%EA%B0%9D%EB%B6%84%EC%84%9D%EC%9D%98%20%ED%95%84%EC%9A%94%EC%84%B1,%20%EC%84%A4%EB%AC%B8%EC%A1%B0%EC%82%AC%EB%A5%BC%20%ED%86%B5%ED%95%9C%20%EA%B3%A0%EA%B0%9D%EB%B6%84%EC%84%9D,%20%EB%B0%A9%EB%AC%B8%EC%A1%B0%EC%82%AC_hwp_01.gif)
![[시장분석]%20고객분석%20-%20고객분석의%20필요성,%20설문조사를%20통한%20고객분석,%20방문조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B%B6%84%EC%84%9D%5D%20%EA%B3%A0%EA%B0%9D%EB%B6%84%EC%84%9D%20-%20%EA%B3%A0%EA%B0%9D%EB%B6%84%EC%84%9D%EC%9D%98%20%ED%95%84%EC%9A%94%EC%84%B1,%20%EC%84%A4%EB%AC%B8%EC%A1%B0%EC%82%AC%EB%A5%BC%20%ED%86%B5%ED%95%9C%20%EA%B3%A0%EA%B0%9D%EB%B6%84%EC%84%9D,%20%EB%B0%A9%EB%AC%B8%EC%A1%B0%EC%82%AC_hwp_02.gif)
![[시장분석]%20고객분석%20-%20고객분석의%20필요성,%20설문조사를%20통한%20고객분석,%20방문조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B%B6%84%EC%84%9D%5D%20%EA%B3%A0%EA%B0%9D%EB%B6%84%EC%84%9D%20-%20%EA%B3%A0%EA%B0%9D%EB%B6%84%EC%84%9D%EC%9D%98%20%ED%95%84%EC%9A%94%EC%84%B1,%20%EC%84%A4%EB%AC%B8%EC%A1%B0%EC%82%AC%EB%A5%BC%20%ED%86%B5%ED%95%9C%20%EA%B3%A0%EA%B0%9D%EB%B6%84%EC%84%9D,%20%EB%B0%A9%EB%AC%B8%EC%A1%B0%EC%82%AC_hwp_03.gif)
![[시장분석]%20고객분석%20-%20고객분석의%20필요성,%20설문조사를%20통한%20고객분석,%20방문조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B%B6%84%EC%84%9D%5D%20%EA%B3%A0%EA%B0%9D%EB%B6%84%EC%84%9D%20-%20%EA%B3%A0%EA%B0%9D%EB%B6%84%EC%84%9D%EC%9D%98%20%ED%95%84%EC%9A%94%EC%84%B1,%20%EC%84%A4%EB%AC%B8%EC%A1%B0%EC%82%AC%EB%A5%BC%20%ED%86%B5%ED%95%9C%20%EA%B3%A0%EA%B0%9D%EB%B6%84%EC%84%9D,%20%EB%B0%A9%EB%AC%B8%EC%A1%B0%EC%82%AC_hwp_04.gif)
다.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 ,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시장 고객 고객 설문를 고객 방문
Download : [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hwp( 55 )
순서
설명
[시장分析] 고객分析 - 고객分析의 당위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分析, 방문조사
목차
[시장分析] 고객分析
Ⅰ. 고객分析의 당위성
Ⅱ. 내점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分析
Ⅲ. 방문조사
[시장分析] 고객分析
1. 고객分析의 당위성
부지를 선정해서 입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면 계약에 의한 장기간의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점한 점포의 수익이 부진해도 이동이 어렵거나 비용이 수반된다 브라운 등(Brown et ajs.)은 가격, 상품, 서비스, 판촉활동과는 다르게 유리한 입지를 선점한다는 것은 경쟁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점적 이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입지선정은 가장 중요한 일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아
입지선정의(定義)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슈퍼마켓, 편의점, 의류점 등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체크리스트 방법이나 현장방문을 통한 watch법 등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2. 내점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分析
점포의 상권을 파악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내점객 설문조사이다.
내점객을 설문조사할 때 유의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은 샘플링이다. 이때 점포의 입지分析에 이용되는 변수들 안에는 매장면적, 상권 내 주민의 거주지, 거주지로부터 점포까지의 거리, 점포characteristic(특성), 점포 이미지 등이 있다아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 중의 하나가 내점객을 통한 설문조사이며, 이는 내점고객에게 설문지를 교부하여 고객의 거주지, 점포의 이용횟수, 불만사항 등을 조사하는 방법이다. 설문서는 주요 내용만을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이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며, 통상 10-15문항을 넘지 않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은 비용이 저렴하며, 쉽게 파악이 가능하고, 실제 점포를 이용할 수 있는 예비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