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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 [선박의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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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2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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實驗(실험)에 따르면 건조된 매끄러운 표면의 저속선이 경우에는 마찰 저항이 전체저항의 80~85%에 달하며 고속선박의 경우에는 5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순서
實驗(실험) 이론
3.實驗理論


설명
4.實驗내용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회류 수조에 설치된 모형선에 0.4m/s 와 0.8m/s 에서의 저항값을 측정하여 값을 구하여 mean or average(평균) 값과 그래프를 그린다.

[실험보고서] 저항 [선박의 저항]-8754_01_.jpg [실험보고서] 저항 [선박의 저항]-8754_02_.jpg [실험보고서] 저항 [선박의 저항]-8754_03_.jpg [실험보고서] 저항 [선박의 저항]-8754_04_.jpg [실험보고서] 저항 [선박의 저항]-8754_05_.jpg
6.고찰

實驗(실험) 방법





1.실험 목적 2.실험방법 3.실험이론 4.실험내용 5.실험결과 6.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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實驗(실험) 목적



1.實驗 목적
저항 [선박의 저항]
2.회류수조를 0.4m/s의 유속도로 흘려보낸 후 저항 값을 측정한다.




다.
-저항의 종류

저항,선박의 저항

2.實驗방법

4.저항값을 가지고 그래프를 그린다.

1.모형선을 회류수조에 띄운 후 고정시킨다
회류수조에서 모형선을 띄운 후 0.4m/s 와 0.8m/s에서 저항값을 측정한다. 3.회류수조를 0.8m/s의 유속도로 흘려보낸 후 저항 값을 측정한다.



① 마찰 저항 - 선박이 운항 하면서 물과 선체의 표면이 접촉하게 됨으로 써 인해 발생하는 저항 성분(成分)을 말한다.
5.實驗결과
② 조파 저항 - 선박이 진행함에 따라 수면상에 형성된 파계가 유지되도록 선박에 지속적으로 공급되어야 하는 에너지로 인한 저항을 말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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