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화의 생애와 작품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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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2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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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임화의 생애와 작품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 하나는 임화가 표방한 문학 이념 또는 이데올로기이며, 다른 하나는 집단운동 또는 조직활동을 통해서 나타난 임화의 변모다.
「우리 오빠와 화로」는 그 골격으로 서 있는 사건이 현실적이요, 실제적이요, 오빠를 부르는 누이동생의 감정이 조금도 공상적, 과장적이 아니며 전…(투비컨티뉴드 )






임화의 생애와 작품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때 야기되는 것이 이데올로기와 문학, 예술의 상관관계 문제이다. 특히 「우리 오빠와 화로」가 나왔을 때, 그와는 이미 논쟁이 있어 그 감정이 개운할 리 없는 김기진이 그에 대해 이례적인 호평을 가했다. 본래 프로 문학운동은 이데올로기를 위해 문학, 예술을 동원하는 형태를 취한다. 이를 계기로 그는 박영희의 도움을 얻어 동경유학을 떠날 수 있게 된다
또한 그 무렵에 그는 카프시대를 장식한 몇 개의 경향시, 곧 「네거리이 순이」, 「우리 오빠와 화로」, 「우산 받은 요꼬하마의 부두」를 썼다. 그런데 임화는 박영희의 편을 들면서 김기진을 유화주의, 도피 경향의 소유자로 비판, 공격했던 것이다. 그리고 이어 그 조직의 주도권을 장악했고 카프의 해산계 역시 그 손으로 제출하였던 것이다.
문단 등단 초기부터 그는 카프에 참여했다.임화의생애와작품연구 , 임화의 생애와 작품연구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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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속의 임화
임화의 시를 기능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과 유기적인 상관관계를 갖는 몇 가지 정신의 범주를 살펴야 한다.
그의 문학 활동은 1927년 그가 명백하게 목적의식에 눈뜨고 카프가 내세운 이데올로기 문학운동에 참가하면서 그 본격기가 처음 된다 1920년대 후반에 이르면서 카프, 특히 그 가운데서도 오랜 조직이념의 주도 분자인 김기진과 박영희 사이에서는 활동방향을 에워싼 논쟁이 벌어졌다. 그러나 임화는 이때에도 외형으로 드러나는 조직대신 내면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입장을 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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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김기진과 박영희 사이에 일어난 논쟁도 바로 이 문제를 에워싼 것이었다, 이때 김기진은 다소 포괄적인 입장을 취한데 반해서 박영희는 강경 입장을 취하면서 이데올로기의 우선주의를 주장했다. 그 이후 일제의 사나운 감시, 규제는 어용이 아닌 어떤 문학 조직도 허용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