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history(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22:05본문
Download : 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역사.hwp
fiogf49gjkf0d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history(역사)
독일은 종일반 중심으로 유아 교육을 하는데, 3살 미만의 아이는 유아원(Kinderkrippen), 3-6살의 아이는 유치원(Kindergarten)에서 다니며, 초등학생들의 방과후 보육(호르트)도 활성화되어 있다 유아원을 의미하는 크리페란 예수님의 말구유를 뜻이다. 유아원은 보통 아침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본적으로 하루 8시간 보육한다. 또 바쁜 부모들을 위해 점심 시간에도 문을 닫지 않고 운영한다. 여기는 주로 맞벌이나 공부를 하는 부모의 자녀들을 돌보아주며, 부모들의 수입에 따라 저렴한 보육료를 받는다. 식단은 육류와 단 음식은 적게 하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곁들인 곡류 위주로 짠다. 유치원에 비해 탁아의 차원이 앞서지만, 점점 교육적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유치원과 비슷하게 실내놀이와 야외놀이를 번갈아 가며 하며, 보육 호로그램 운영은 교사에게 재량권이 많은 편이다. 점심은 엄마가 집에서 준비해야 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부모들로부터 식대를 받아 점심을 만들어 준다. 어떤 곳은 저녁 식사까지 먹여서 보
3. 독일의 보육 시설
바바라 베티/이원영 역(1998), [미국유아교육사], 교육과학사.
1. 독일의 유아 교육
4. 독일의 보육 제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독일의 보육 유형
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history(역사)
6. 시사점 및 제언
순서
독일,보육제도,보육역사
설명
2. 독일의 보육 역사(歷史)
1) 유아원과 유치원
1. 독일의 유아 교육
박미영(1995), [유태인 부모는 이렇게 가르친다], 교육과학사.
[참고자료(data)] 곽노의, 최민수, 김규수, 유구종, 최연철(1996), [비교유아교육론], 양서원
곽노의(1999), [자유 발도르프 유아교육], 밝은누리.
서지사항
다. 교사와 유아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소규모인 경우 1: 3이며, 6명의 영아들이 한 반이다.
독일은 종일반 중심으로 유아 교육을 하는데, 3살 미만의 아이는 유아원(Kinderkrippen), 3-6살의 아이는 유치원(Kindergarten)에서 다니며, 초등학생들의 방과후 보육(호르트)도 활성화되어 있다 유아원을 의미하는 크리페란 예수님의 말구유를 뜻이다. 유아원은 보통 아침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본적으로 하루 8시간 보육한다. 또 바쁜 부모들을 위해 점심 시간에도 문을 닫지 않고 운영한다. 여기는 주로 맞벌이나 공부를 하는 부모의 자녀들을 돌보아주며, 부모들의 수입에 따라 저렴한 보육료를 받는다. 식단은 육류와 단 음식은 적게 하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곁들인 곡류 위주로 짠다. 유치원에 비해 탁아의 차원이 앞서지만, 점점 교육적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유치원과 비슷하게 실내놀이와 야외놀이를 번갈아 가며 하며, 보육 호로그램 운영은 교사에게 재량권이 많은 편이다. 점심은 엄마가 집에서 준비해야 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부모들로부터 식대를 받아 점심을 만들어 준다. 어떤 곳은 저녁 식사까지 먹여서 보
3. 독일의 보육 시설
바바라 베티/이원영 역(1998), [미국유아교육사], 교육과학사.
Download : 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역사.hwp( 69 )
1. 독일의 유아 교육
4. 독일의 보육 제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독일의 보육 유형
독일의 보육제도 및 보육history(역사)
6. 시사점 및 제언
순서
독일,보육제도,보육역사
설명
2. 독일의 보육 역사(歷史)
1) 유아원과 유치원
1. 독일의 유아 교육
박미영(1995), [유태인 부모는 이렇게 가르친다], 교육과학사.





[참고자료(data)] 곽노의, 최민수, 김규수, 유구종, 최연철(1996), [비교유아교육론], 양서원
곽노의(1999), [자유 발도르프 유아교육], 밝은누리.
서지사항
다. 교사와 유아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소규모인 경우 1: 3이며, 6명의 영아들이 한 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