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섬에 대한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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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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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기 위해 이 곳에 온 현식은 고뇌 끝에 권총으로 자살을 시도하지만 희진이 좌대 밑으로 잠수하여, 현식의 허벅지를 송곳으로 찔러 자살을 막는다. 이 영화에서 김기덕 감독은 특유의 미장센과 상징을 통해 치명적인 사랑 중 하나의 모습을 그려냈다. 단절이 곧 소통인 사랑. 죽음과 경계해 있는 사랑. 낚시바늘로 만든 하트처럼 치명적인 사랑인 것이다.
외진 낚시터에서 밥과 미끼를 팔고 몸까지 `팔면서` 살아가는 젊은 여자 희진(서 정). 신산한 과거가 있을 것 같은 그녀는 세상과 인간을 혐오하는 표정으로 낚시꾼들을 상대한다.
그는 좌대(낚시꾼들의 숙식을 해결하기 위해 저수지 위에 띄운 조그만 집)에서 철사로 공예를 만들 줄 아는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다.
감독이 결국 말하고자 했던 것은 사랑이다.
낚시터에 검문…(투비컨티뉴드 )
영화_report-섬
다.
신인배우들의 정형화하지 않은 이미지가 영화의 몽환적 분위기와 신비감을 살리려는 연출 의도와 맞아떨어진 것이다.
이 일을 계기로 그들 사이엔 묘한 감정이 생긴다. `박하사탕`에서 `미스 김`역을 맡았던 신인 배우 서定義(정의) 눈빛 연기와 `강원도의 힘`에서 조연으로 출연한 김유석의 연기가 돋보인다. 어느 날, 다른 남자와 사랑에 빠진 애인을 살해한 현식이 낚시터로 찾아든다.3. 분 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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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4월 22일에 개봉된 영화 “섬”은 우리 나라에서 ‘파란대문’ ‘악어’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잘 알려진 김기덕 감독의 네 번째 작품이다.
《줄거리》
희진(서정)은 저수지 낚시터의 여주인이다.
낮에는 낚시꾼들에게 식·음료를, 밤에는 몸을 팔면서 살아간다. 보여지는 건 치명적인 사랑의 한 모습이다. 김감독은 7년간 미술 공부를 한 덕에 영화에서 미술부분도 담당하여 그의 미적 감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따
스타시스템을 배제하고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들을 주연으로 전격 기용한 점이 주효했다. 사랑의 보편적(상대적으로 영화에서 보편적으로 보이는)인 집착의 행위들이 나타나며, 또 치명적인 사랑에 의해 상처받은 것을 서로 부채질하며 치유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