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31 02:16본문
Download :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hwp
듀이(Dewey : 1859-1952)는 “어떤 결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활동에 강조를 두는 것이 놀이이다.
따라서 비록 형식상 놀이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명령에 의한 놀이는 놀이가 아니다.…(drop)
Download :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hwp( 79 )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 ,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 놀 종류와 교사 역할 대해 서술
레포트/사범교육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
순서
다. 놀이 중에는 잠시 현실이 정지되며, 상상적 세계에서 상상적 자아에로의 변신이 가능하다. 아이작스(Issacs : 1885-1948)는 “놀이가 어린이의 삶 자체 인 동시에 이 세상을 이해하는 수단이다.
신은수(2000)는 놀이는 유아의 교육활동을 위한 교수매체이며 동시에 유아 발달을 반영하여 발달에 적합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최고의 교수방법이라고 하였다.
놀이에서는 실제 삶이 연출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떠난 가작화(as∼if)의 측면이 강하게 들어간다.
(2) 놀이는 탈일상성을 갖는다.
2. 놀이의 특징
(1) 모든 놀이는 자발적 행위이다.”라고 놀이를 定義(정의)하였다.
이숙재(2004/2006)는 놀이는 과정 중심적이며 능동적이고 외부에서 부과되는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特性을 지니고 있다고 하였으며, 유아는 놀이를 함으로써 잠재적 가능성을 개발하고, 사회적정서적신체적인지적언어적 발달의 기초를 마련하여 전인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고 하였다.”라고 하였다(정진성원경, 1994). 크라우(Crow & Crow,1966)에 의하면 놀이란 “누구나 언제든지 하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외부의 압력 없이 자발적으로 관여하는 모든 종류의 활동”이라고 하였다.”라고 했다.
영유아,놀,종류와,교사,역할,대해,서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영유아의 놀이 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
영유아의 놀이의 定義(정의), concept(개념),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說明(설명)
1. 놀이의 定義(정의)
프뢰벨(Frebel: 1782-1852)은 “놀이 자체는 아동의 영혼에 무엇이 있는가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이기 때문에 놀이는 아동기의 인간 발달의 최고의 표현이다. 놀이는 내적으로 동기화되어야 하며 배고픔과 같은 충동에 의하여 또는 부나 권력의 획득과 같은 목적에 의하여 외적으로 동기화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