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16:56
본문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instance(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지시 . 통제
2
Part 1
-팀 운영시 고려사항
팀, 팀조직, 팀문화, 조직행동, 운영방안
1
업무량의
최고 경영자의 결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조직 구조
1 - 1
수직적 계층/ 개인
설명
-팀의 유형
-팀 운영 핵심 요소
다기능적 역할의요구
-팀의 중요성
조직원리
팀의 도입배경
1)팀제의 정의(定義)
개인/지위
통제 . 제한
내부적측면- 책임과 권한 명확화/ 정보 공유의 시스템 구축/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평가 - 육성과 공정한 보상을 위한 사원 평가 체계를 구축
2.구성원의 모티베이션 향상
팀 이란?
팀의 중요성
방어적 경직적
기능 중심
3.팀의 활성화
능력개발 - 팀장의 강한 리더십 하에 각 팀원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능력을 개발
(2)팀제의 중요성
팀의 활성화
(3)팀제의 유형
1 - 3
인력 관리
직무 조정
1.팀 이란?
과장 차장 부장
권한위양 - 믿고 맡기는 권한위양 풍토를 조성
1 - 2
팀의 유형과 장단점
전통적 관료형 조직의 한계를 극복
외부적측면- 목표와 임무 명확화/ 지속적인 팀 교육 /협력적 분위기 조성
2.팀의 유형과 장단점
전통적 조직과 팀제의 차이점
정보 소통
[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안(方案)
팀 이란?
리더쉽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55 )
(6)팀의 효능적 운영方案
불균등 improvement
분업화/단일과업
영공서열중심
지시적 . 하향적
목 차
순서
팀 조직의 정의(定義)
-팀의 기본 요소
조직 형태
1
-팀 조직의 정의(定義)
보상 방법
관리자의 역할
조직 문화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설명(說明)을 곁들였습니다.
대부대과형/ 문진형/ 프로젝트형/ 복합기능형/ 가상팀 등
-팀의 도입배경
조직 혁신의 필요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동기부여 용이
책임의 명확화 - 팀제의 취지에 맞게 업무분장
구 분
1. 과거 조직의 불균등한 업무 분장 방식의 탈피
인력 구조상 실무계층의 부족
조직구조적 측면- 특성에 맞는 팀 규모 설정/ 능력위주 인사 관리 / 리더와 구성원의 역할 조정
직무 설계
팀 조직의 정의(定義)
(4)팀 운영 고려사항
참고문헌: 한국형 팀제(임창희,가재산 공저, 삼성경제연구소 출판 1995)
업무간의 유기적 연결 가능
상호 보안적인 능력을 가진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동으로 작업하며, 그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책임을 지는 집단





조직 리더
팀 조 직
전통적 조직
3
다.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5)임파워먼트- 구성원의 능력을 제고시킨후, 권한을 부여하고, 그에 상응 하는 책임을 주는 것.
조직 문화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설명을 곁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