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행동과 文化(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theory 의 사회文化(문화)적 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3:49
본문
Download : -[학습행동과 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이론의 사회문화적 배경.hwp
이러한 측면에서 보면 학습은 watch이
나 독서처럼 실제로 직접 체험을 하지 않는 방법, 즉 간접적인 경험에 의해서
도 이루어질 수 있다(신유근, 1985: 96). 예를 들어, 회사에 새로 들어온 신입
사원은 선배동료가 지각을 자주 하여 상사로부터 심한 질책을 당하는 것을 보
고 지각은 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학습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는 자기의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켜야 하는데, 이러한 행동alteration(변화) 는 근본적으로 학습이라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
지는 것이다.
순서
-[학습행동과 文化(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theory 의 사회文化(문화)적 배경
설명
-[학습행동과,문화],학습의,성격과,학습이론의,사회문화적,배경,사범교육,레포트
-[학습행동과 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이론의 사회문화적 배경 , -[학습행동과 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이론의 사회문화적 배경사범교육레포트 , -[학습행동과 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이론의 사회문화적 배경
-[학습행동과 文化(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theory 의 사회文化(문화)적 배경
-[학습행동과 culture] 학습의 성격과 학습theory(이론)의 사회culture적 배경
학습행동과 culture
I. 학습의 성격
우리는 어떤 환경 속에서 무엇을 배우고 경험하느냐 하는 것에 큰 관심을 가
지고 있따 왜냐하면 사회인으로서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요구되
는 `바람직한 행동`이 무엇인지를 터득하고 자기의 행동을 그러한 방향으로 변
화시켜야 할 necessity need을 느끼기 때문이다 예컨대, 우리가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게 된다면 그 조직의 구성원이 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의 새로운
일들을 익히고 자기의 행동 또한 그에 맞게 바꿔나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학습(learning)이란 定義(정의) 은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연습이나 경험에 의해 이
루어지는 비교적 영구적인 행동alteration(변화) 의 과정으로 이해되고 있다(Robbins,
1989: 62). 이 定義(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학습의 point은 바로 행동alteration(변화) 에 있다고
할 수 있따 즉 행동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학습이라고 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따라서 학자에 따라서는 행동이라는 말 대신에 행동잠재력(behavior
potential)이란 용어를 사용하여 定義(정의)를 보다 엄격히 하고 있다(Hammer
and Orang, 1978: 38). 반드시 행동 그 자체의 alteration(변화) 가 아니더라도 행동잠재력
의 alteration(변화) 를 학습으로 간주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定義(정의)를 바
탕으로 학습의 성격에 대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학습행동과%20문화]%20학습의%20성격과%20학습이론의%20사회문화적%20배경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D%96%89%EB%8F%99%EA%B3%BC%20%EB%AC%B8%ED%99%94%5D%20%ED%95%99%EC%8A%B5%EC%9D%98%20%EC%84%B1%EA%B2%A9%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B%B0%B0%EA%B2%BD_hwp_01.gif)
![-[학습행동과%20문화]%20학습의%20성격과%20학습이론의%20사회문화적%20배경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D%96%89%EB%8F%99%EA%B3%BC%20%EB%AC%B8%ED%99%94%5D%20%ED%95%99%EC%8A%B5%EC%9D%98%20%EC%84%B1%EA%B2%A9%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B%B0%B0%EA%B2%BD_hwp_02.gif)
![-[학습행동과%20문화]%20학습의%20성격과%20학습이론의%20사회문화적%20배경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D%96%89%EB%8F%99%EA%B3%BC%20%EB%AC%B8%ED%99%94%5D%20%ED%95%99%EC%8A%B5%EC%9D%98%20%EC%84%B1%EA%B2%A9%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B%B0%B0%EA%B2%BD_hwp_03.gif)
![-[학습행동과%20문화]%20학습의%20성격과%20학습이론의%20사회문화적%20배경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D%96%89%EB%8F%99%EA%B3%BC%20%EB%AC%B8%ED%99%94%5D%20%ED%95%99%EC%8A%B5%EC%9D%98%20%EC%84%B1%EA%B2%A9%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B%B0%B0%EA%B2%BD_hwp_04.gif)
Download : -[학습행동과 문화] 학습의 성격과 학습이론의 사회문화적 배경.hwp( 7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