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事例(사례)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12:20본문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hwp
그 중에서도 학생들 사이에는 싸이월드는 큰 열풍이었다.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hwp( 60 )
설명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라는 미니홈피가 큰 흥행을 하기 시작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것’을 가지기를 원한다. 싸이가 처음에는 무엇인지도 모르는 나를 보고 친구들은 요즘에 싸이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였다. 라는 기사도 보았다. 싸이는 이와 같이 2004~2006년에 엄청난 광풍으로 한국을 휩쓸었다. 내가 고등학교 3년 다니면서 싸이월드라는 자체를 알지 못하였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학생들이 사진을 찍어서는 자신만의 작은 미니 홈피에다 사진을 올리고 또 이 미니홈피를 통하여 대화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것 같았다. 2003년 6월에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하였으며 현재 회원 수 약 13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아 국내 커뮤니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싸이 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 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보다 풍요롭고 건강한 공유와 소통을 가능 하게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싸이 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 업체이다. 고등학생들도 싸이 다 한다고 하였다
2)각자 취향에 따라 미니 홈피의 배경색, 배경음악, 아바타 등을 선택.
다. 고등학생들도 싸이 다 한다고 하였다
1)인터넷 상에서의 공간이동.
2. 싸이 월드의 성공 요인
싸이 월드의 goal(목표) 는 인터넷으로 세상을 사이 좋게 하는 것, 사이 좋은 사람들의 ‘싸이 월드’이다. 우리가 익숙하지 않았던 블로그 라는 定義(정의) 을 도입하여 인터넷 사용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내었고, 도토리를 이용하여 수익화 모델을 만들었다. 싸이가 처음에는 무엇인지도 모르는 나를 보고 친구들은 요즘에 싸이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였다. 미니 홈피의 서비스 도입이후 사람들은 그들만의 공간을 가지기 스타트 했고 이는 인터넷 상에서의 공동의 공간에서 개인 공간으로의 이동을 의미한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미니 홈피라는 서비스 定義(정의) 이 등장하기 전에 인터넷 상에서의 공간이란 주로 공동의 공간을 말하는 것 이었다. 그 동안 홈페이지는 갖고 싶지만 전문 지식이 있어야 만들 수 있고 또 유지하기도 어려웠다.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싸이월드, 지마켓, CJ CGV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라는 미니홈피가 큰 흥행을 하기 처음 했다. 이러한 기본적인 인간의 심리가 싸이 월드의 성공의 첫 번째 요인이라 생각한다. 또 싸이는 인터넷에서의 대화의 형태를 바꾸었다. 내가 고등학교 3년 다니면서 싸이월드라는 자체를 알지 못하였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학생들이 사진을 찍어서는 자신만의 작은 미니 홈피에다 사진을 올리고 또 이 미니홈피를 통하여 대화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것 같았다. 2001년 9월 스타트된 싸이 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 ‘미니 홈피’는 이용자가 텍스트 뿐만 아니라 그림이나 아이콘, 사진 등을 손쉽게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미니룸’도 꾸밀 수 있으며, 1촌 맺기 등의 인맥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 들 간의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아 2003년 9월부터 메신저서비스인 ‘네이트온’과의 연계를 스타트한 데 이어, 핸드폰으로도 이용 가능한 모바일 싸이 월드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발전하는 環境과 다양화하는 네티즌들의 욕구에 발맞추며 진화해나가고 있다아
순서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事例(사례)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대해서
어느날 신문 기사 중에는 2004~2006년 최고의 히트작은 ‘싸이 월드’였다. 다음의 카페, 다모임, 그 외 수많은 공동 공간에서 사람들은 정보를 얻고 文化교류를 했다. 하지만 싸이는 쉽게 꾸미고, 유지할 수 있는 미니 홈피를 제공했고 고객들이 이 홈피를 통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집을 하나씩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 사이에는 싸이월드는 큰 열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