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 campusweek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ampusweek2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hwp




그러나 나는 ‘훌륭하여 만족할 만한’이란 문구에서 ‘만족’이란 행위를 하는 대상을 의료행위의 core적 두 대상인 ‘환자’과 ‘의사 자신’로 분류해 물음을 바라보고자 한다.

caseⅰ) 하루는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었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순간조차도 무슨 말을 어떻게 써야 할지 머뭇거려만 진다.순서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이 질문은 단순하게도 보이지만 그 답을 내기 위한 생각의 꼬리는 꼬리를 물어 결국 미궁 속으로 빠져버리고 만다. 나는 이 보고서의 주제,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른 data(자료)들을 기록하기보단 data(자료)들을 접했을 때 내가 고민했던 생각들을 말해보고 정리(arrangement)해보고자 한다. 의료 인문학 수업을 스타트한 후로 줄곧 좋은 의사의 자질에 대한 어떠한 힌트라도 얻을까봐 교수님의 저서들과 메디컬 뉴스, 다큐멘터리 `명의’, ‘닥터스’ 그리고 의료 環境을 배경으로 한 영화와 외화 드라마들을 보았다.

우선 질문을 보고 생각의 방향을 잡기 위해, 질문에 사용된 단어를 사전적 의미로 이해해보고자 했다. 하지만 힌트보다도 미처 닿지 못한 생각들을 접함으로써 생각의 골은 점점 깊어져만 갔다. 먼저 ‘의사’란 ‘의술과 약으로 병을 치료진찰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으로, ‘좋다’란 말은 ‘대상의 성질이나 내용 따위가 훌륭하여 만족할 만하다’란 의미를, ‘자질’은 ‘어떤 분야의 일에 대한 능력이나 실력의 정도’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아 따라서 사전적인 의미를 기반으로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란 질문은 ‘훌륭하여 만족할 만한, 병을 치료진찰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은 사람의 능력의 정도는 무엇일까’로 풀이 될 수 있으나 풀이된 질문의 의미조차도 어떤 기준을 가진 객관적 의미보다도 추상적인, 모호한 언어들로 나타나진다. 한창 의료인문학 발표를 준비하고 있었던 터라 미용사의 자질로 의사의 자질을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의대생다운생각을 해보게 되었다…(skip)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의약보건레포트 , 의약학 좋은 의사 자질이란 무엇일까





설명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레포트/의약보건



[의약학]%20좋은%20의사의%20자질이란%20무엇일까_hwp_01.gif [의약학]%20좋은%20의사의%20자질이란%20무엇일까_hwp_02.gif [의약학]%20좋은%20의사의%20자질이란%20무엇일까_hwp_03.gif [의약학]%20좋은%20의사의%20자질이란%20무엇일까_hwp_04.gif [의약학]%20좋은%20의사의%20자질이란%20무엇일까_hwp_05.gif


Download :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hwp( 42 )


의약학,좋은,의사,자질이란,무엇일까,의약보건,레포트
[의약학] 좋은 의사의 자질이란 무엇일까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mpuswee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