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교육사상 > campusweek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ampusweek1

자연주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자연주의 교육사상_5022511.hwp




인간이 타고난 자연적 성장 가능성을 완전히 성장하게만 할 수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가장 이상적인 교육일 것이다. 그것은 마치 도토리가 참나무로 자랄 수 있는 가능성과 種의 특성(特性)을 지니고 나오는 것과도 같은 이치이다.
- 오직 타고난 가능성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만이 善한 인간사회를 실현할 수 있는 길이다.자연주의교육사상 , 자연주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사상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순서





설명


자연주의교육사상
다. 이러한 생각은 곧 교육은 인간성의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는 일이라고 보게 됨.

1) 동양의 철학과 사상

- 주역(周易)의 “계사전(繫辭傳)” : 일음일야지위도 계지자선야 성지자성야(一陰一陽之謂道 繼之者善也 成之者性也) - 하나가 음(陰)하고 하나가 양(陽)한 것을 도(道)라하고 이것을 따르는 것이 선(善)이요, 이것을 이루는 것이 성(性)이다.

- 장자(莊子) : 천하유상연(天下有常然) - 천하에는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당연한 모습이 있…(省略)
자연주의 교육사상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자연주의 교육사상_5022511.hwp( 93 )



%20교육사상_5022511_hwp_01.gif %20교육사상_5022511_hwp_02.gif %20교육사상_5022511_hwp_03.gif %20교육사상_5022511_hwp_04.gif %20교육사상_5022511_hwp_05.gif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사상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목 차

1. 사상의 내용

1) 동양의 철학과 사
2) J. J. Rousseau 자연주의 사상

2. 이론(理論)적 근거

3. 사상적 influence

4. J. J. Rousseau의 교육사상

5. 비판



1. 사상의 내용

- 인간은 각자가 자연으로부터 그 나름의 소질과 가능성을 타고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mpuswee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