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디다스(adidas)의 마케팅 戰略 성공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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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06 16: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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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재윤, 마젤란,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 - 백풍렬, LG 주간경제, 2005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2004
4. STP 分析(분석)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브랜드 구축이 주는 교훈 - 마케팅 제36권 2호 통권397호
2. 環境分析(분석)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2004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 박정현, LG경제 연구원, 2004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연구 - 강성호, 경희대 체육대학원 석사논문, 2004 스포츠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른 브랜드 자산 비교 연구 - 정가람, 경희대 체육대학원 석사 논문, 2004 스포츠 경영 - 김창호, 국민대학교 스포츠경영 대학원, 1999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브랜드 구축이 주는 교훈 - 마케팅 제36권 2호 통권397호
아디다스(adidas)의 마케팅 戰略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한 A+ PPT
公式(공식) 축구경기에서는 아디다스의 로고가 새겨진 축구공을 쓰기 때문에 월드컵에서 쓰여지는 모든 골은 아디다스 공으로 넣어지는 이점도 있음.
1. 기업紹介
스포츠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른 브랜드 자산 비교 연구 - 정가람, 경희대 체육대학원 석사 논문, 2004
스포츠 경영 - 김창호, 국민대학교 스포츠경영 대학원, 1999
Download : 아디다스 마케팅.ppt( 94 )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5. marketing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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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랏빛 소가 온다.
다.설명
또한 2006년 월드컵에서는 프랑스, 독일, 아르헨티나 등 우승 후보로 꼽히는 나라를 비롯 총 9개국을 지원함.
상품이 아닌 文化(culture) 를 팔아라. - 박정현, LG경제 연구원,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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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월드컵의 公式(공식) 후원업체로서 브랜드를 公式(공식)적으로 집중 노출, 전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art.fss.or.kr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 강미은, 원앤원북스, 2008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 - 백풍렬, LG 주간경제, 2005
그 중 하나인 프랑스월드컵 때의 ‘아디다스 세계 스포츠대회’는 전 세계에서 온 각국의 아이들이 참여하는 미니 월드컵 축구 대회였음.
세계 2위 스포츠용품 전문업체인 아디다스는 2006년 독일 월드컵 公式(공식) 스폰서로서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축구관련 용품 매출이 무려 95%나 신장함.
6. 최종 conclusion
[마케팅] 아디다스(adidas)의 마케팅 戰略 성공사례(instance)
순서
아디다스는 경기장내에 보드광고나 로고광고를 이용하거나 자회사 이름을 건 행사를 기획.
스포츠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광고경영, 나이키브랜드분석,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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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adidas)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adidas.co.kr www.nike.co.kr ww.seri.org www.lgeri.com weekly.chosun.com dart.fss.or.kr 간결하면서도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 강미은, 원앤원북스,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instance)연구 - 강성호, 경희대 체육대학원 석사논문, 2004
3. SWOT 分析(분석)
아디다스 축구공 ‘피버노바’를 비롯 축구 관련 제품이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판매가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