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week.co.kr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 campusweek1 | campusweek.co.kr report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 campuswee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mpusweek1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0:18

본문




Download : Bloom의 완전학습 모형.hwp





E.교수 이해력(ability to understand instruction): 수업을 이해하는데는 언어능력의 증진과 함께 교수에 사용되는 언어수준을 학생들의 언어수준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의 성취수준에 있어서의 다양한 개인차에 맞는 다양한 교수대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완전학습을 위한 기본전략(戰略) 은 학습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있으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적성수준을 높여주는 일과 학습여건을 改善하여 주는 일이다.
·정의(定義)적 투입행동: 학습project나 교과에 대한 그리고 학교와 학교학습에 대한 흥미 및 태도의 복합체이며 그 속에는 보다 심층적인 자아개념(槪念)과 성격特性도 내포되어 있다아
-학습효능와 각 변인과의 관계
Bloom에 의하면 어떤 학습을 성취하는데 작용된느 변인중 지적 출발점 행동은 전체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Bloom의 완전학습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다.
D.교수의 질(quality of instruction): 교수의 질을 높이는 방법으로 학습의 개별화가 중요하다. 오히려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느냐가 학습속도 및 학습성취에 影響을 미친다. 각각의 학습project에는 학생이 그 project를 숙달학습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어떤 선행학습이 이를 인지적 투입행동이라고 한다.Bloom의완전학습모형 , Bloom의 완전학습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Bloom의%20완전학습%20모형_hwp_01.gif Bloom의%20완전학습%20모형_hwp_02.gif Bloom의%20완전학습%20모형_hwp_03.gif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Bloom의 완전학습 모형.hwp( 22 )




Bloom의 완전학습 모형에 대한 글입니다.
C.학습기회(opportunity): 적성과 학습속도는 반드시 일정한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며 학습에 사용한 시간과 학습성적의 관계도 반드시 비례하는 것이 아니다.
B.지구력(perseverance): 교수방법과 학습방법을 적절히 조작하여 스스로 흥미를 갖고 노력하도록 하는 것이 효능적이다.

③Bloom이 제시한 학교 학습theory(이론)의 주요 변인
인지적 투입행동과 정의(定義)적 투입행동과 수업의 질에 있어서의 편차가 학습성과의 성격을
좌우한다.

순서

Bloom의완전학습모형




②Bloom의 완전학습 전략(戰略)
A.적성(aptitude): 적성을 학습에 필요한 시간으로 정의(定義)하는 것은 옳은 일이나 그것은 학습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파워 포인트 그림 참조>
·인지적 투입행동: 학교에서의 교육과 학습은 주로 인지적인 성격을 띤 사전 학습의 기초 위에 세워진다.
전체 21,59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mpuswee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